Notice
Recent Posts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관리 메뉴

이슈킨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본문

미디어

세계 브랜드 가치 순위

이슈킨 2018. 12. 6. 01:00

최근 해외 언론인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세계 기업의 브랜드 가치 순위를 평가하여 발표했습니다.


올해도 1위에는 "애플"이 브랜드 가치 2144억 8000만 달러(약 235조)로 6년 연속으로 정상의 자리를 지켰습니다.


국내 기업의 브랜드로는 삼성전자가 아시아 최고 순위인 6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36위에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가 71위에 선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유럽브랜드연구소인 "EBI"에서는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를 19위 평가하는 등 조사 업체의 기준에 따라 순위는 제각각입니다.


지금부터 세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컨설팅 회사로 알려진 "인터브랜드"의 브랜드 가치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10위 맥도널드 434억 1700만 달러

McDonald's (약 48조)

 



9위 페이스북 451억 6800만 달러

Facebook  (약 50조)




8위 메르세데스 벤츠 486억 100만 달러

Mercedes Benz (약 54조)




7위 도요타 534억 400만 달러

Toyota (약 59조)




6위 삼성전자 598억 9000만 달러

Samsung Electronics (약 66조 6800억)




 

5위 코카콜라 663억 4100만 달러

Coca-Cola (약 73조 8000억)



 

4위 마이크로소프트 927억 1500만 달러

Microsoft Corporation (약 103조)



 

3위 아마존 1007억 6400만 달러

Amazon (약 112조)

 


 

2위 구글 1555억 600만 달러

Google (약 173조)




 

1위 애플 2144억 8000만 달러

Apple Inc (약 238조 8000억)



한편 36위에 오른 현대자동차의 브랜드 가치는 135억 3500만 달러(약 15조)로 조사되었으며 71위 기아자동차의 브랜드는 69억 2500만 달러(약 7조 7000억)였습니다.

 

이미지 출처(브랜드 인스타그램)

반응형

Comments